요즘은 특히나 아이 낳을 때 이 아이에게 노후나 보상은 절대 바라지 말아야 한다.
이건 필수로 머릿 속에 넣고 키워야 할 것 같아요. 애기 키우는 데 돈 장난 아니잖아요.
하지만 내가 그만큼 희생하고 노후 책임 안 지고 키워줘봐야 절대 책임 안 져줍니다..
자기 하나 책임지기도 힘든 세상이라 도와주고 싶어도 못 도와주는 게 요즘 시대임.
옛날에는 자식을 낳으면 노후도 도와주고 모시고 사는 것도 흔했지만 이젠 아니에요.
그래서 정말 나는 노후 준비도 다 되어있고 자식한테 안 기대도 되는 분들만 낳아야 함.
독거 노인분들 보면 90프로 이상이 다 자식이 있어요...일 년에 한 번도 안 찾아오는 분들.
정말 많거든요...ㅋㅋ그렇다고 그 분들이 자식한테 해꼬지 한 것도 아니에요..ㅋㅋㅋㅋ
최선을 다 해서 키워도 자식이 다 크면 모른 척 하고 버리는 경우도 허다하니까요..ㅋㅋ
어떤 할아버지분은 자식이 6명이던데 다 살아있으면서도 다 자기 살기 바쁘다네요..ㅋ
그러면서도 절대 자식 욕은 안 하던데 제가 다 욕이 나왔습니다..그런 세상이에요..ㅠ
로또를 맞았는지 쪽박을 맞았는지 tv나 소설을 많이봐서 현실과 가상세계를 구별못하는 아줌마인지 아니면 진실인지 현재 상황을 말해야 질문을 하죠 계속 댓글 다는 사람들 하대하듯이 다는데.. 님 썰 풀어놔서 배우고 싶은건 하나도 없을듯 싶네요 내일 비올것 같아 날씨도 후덥지근 한데.. 냉수 한사람 들이키시고 심심하면 집 청소나 빤짝빤짝 해놓으세요 남편이 좋아할겁니다.
댓글
댓글 쓰기